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로딩중입니다.

ⓒ Bioskop Film, H.M. Television Company, Punch Productions. All rights reserved.


어렸을때는 이 영화를 보면서 미친듯이 몰입되는 주인공들의 열연에 빠져들었고, '역시 더스틴 호프먼!'을 연발하며 감탄했다. 영화의 내용이 얼마나 슬픈 것인지는 온전히 이해하지 못한채....

얼마전 영화를 다시 봤다. 아들을 늘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아버지와 충실하게 가족을 부양하는 아버지를 존경하는 아들. 그러나 '어떤 사건'을 계기로 급속하게 틀어진 부자관계, 어딘가 어색하고 망가진 가족간의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는 클라이막스에서 눈물이 터져 나왔다.

'아버지...난 보잘것없는 놈이에요. 그건 아빠도 마찬가지고요'

'난 보잘 것 없는 사람이 아냐!'

'당신은 그냥... 열심히 일한 수 만 명의 사람 중 흔한 한 명일 뿐이란 말이에요'

열심히 살아온 가장에게 주어지는 평가가 수많은 일개미 중 하나일 수 밖에 없는 세상. 집안을 일으킬 훌륭한 자식에 대한 부모의 기대와는 달리 결국 현실의 장벽에 부딪혀 아버지와 똑같은 삶을 사는 것 외에 선택지가 없는 아들. 누구나 알고 있지만 선뜻 겉으로 드러내지는 않는 불편한 진실이 요즘에서야 더욱 더 절실하게 느껴진다. 가족만이라도 따스한 시선을 보낼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 족하련만, 가부장적 질서의 해체와 동시에 여전히 동일한 의무를 짊어진 우리의 아버지들은 너무나도 고독하고, 그들이 짊어진 삶의 무게가 무겁다.










▶ 저작권 관련사항 ◀

본 블로그의 모든 글에 대한 권리는 ⓒ 2007-2023 페니웨이™에게 있습니다. 내용 및 이미지의 무단복제나 불펌은 금지하며 오직 링크만을 허용합니다. 또한 인용된 이미지는 모두 표시된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를 무단으로 사용해서 발생하는 책임은 퍼간 사람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아울러 본 블로그의 이미지 컷 등의 사용에 대한 저작권법 준수는 해당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secret

BLOG main image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영화, 애니, 드라마, 만화의 리뷰와 정보가 들어있는 개인 블로그로서 1인 미디어 포털의 가능성에 도전중입니다.
by 페니웨이™


카테고리

All That Review (1632)
영화 (471)
애니메이션 (119)
드라마, 공연 (26)
도서, 만화 (99)
괴작열전(怪作列傳) (149)
고전열전(古典列傳) (30)
속편열전(續篇列傳) (40)
더빙의 맛 (3)
슈퍼로봇열전 (11)
테마별 섹션 (122)
웹툰: 시네마 그레피티 (15)
원샷 토크 (21)
영화에 관한 잡담 (203)
IT, 전자기기 리뷰 (123)
잡다한 리뷰 (54)
페니웨이™의 궁시렁 (144)
보관함 (0)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Copyright by 페니웨이™. All rights reserved.

페니웨이™'s Blog is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