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자기기 리뷰

터치에 클릭을 더하다, 스타일러스 터치펜 클릭커 (Clicker)

페니웨이™ 2011. 5. 26. 09:14
반응형


스마트폰을 쓰면서 흔히 터치펜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의문을 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사실 저도 그렇구요. 손처럼 섬세하고 정확하면서 편리한 도구를 놔두고 다른 부차적인 장비를 사용하는건 왠지 쓸데없는 일처럼 생각되는게 사실이지요. 그러나 스마트폰을 1년이상 사용하다보면 터치펜의 필요성이 느껴질때가 적잖이 있습니다.

가장 절실할 때는 역시 겨울철이에요. 아이폰을 비롯한 정전식 터치방식의 스마트폰들은 장갑을 낀채로는 터치를 할 수 없습니다. 추운 겨울날 전화 한번 받으려면 허둥지둥 장갑을 벗고 덜덜 떨면서 화면을 슬라이드해야 하는 사태가 벌어지집니다. 그러다 폰을 떨구기라도 하면 안습.. ㅜㅜ

두 번째는 위생문제죠. 손에 뭔가 묻어있다거나 혹은 스마트폰이 오래 되면 될 수록 터치스크린의 위생상태는 보이진 않아도 세균으로 득실거리니까 말입니다. 그래서 제 생각엔 손을 쓰긴 쓰되, 별도의 터치펜을 하나쯤 보유하고 있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IT기기 전문 브랜드인 재시스(Zassis)에서 출시한 '클릭커(Clicker)'는 기존의 터치펜과는 조금 다른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터치스크린과 접촉하는 팁이 독특한 클릭감을 제공하도록 제작되어져 있다는 점이지요. 일단 외관부터 보겠습니다.


얼핏보기에는 볼펜 느낌이 나는 문구류 같은 제품입니다. 보통 터치펜은 폰에 메달 수 있도록 스트랩 고리를 제공하는데 클릭커의 경우는 양복 안쪽의 볼펜꽂이나 셔츠 윗주머니에 꽂을 수 있는 클립이 달려있습니다.

 


길이는 아이폰과 비교했을 때 약간 더 긴 11.6cm입니다.


그럼 아까 말한 팁을 살펴 보도록 하죠. 클릭커의 팁은 실리콘 재질로 되어 있는데 이부분이 펜을 화면에 대고 누르면 '딸깍'하는 클릭감을 제공해서 기존 터치펜을 사용할 때 느끼지 못했던 손맛이 느껴집니다.


다음은 실제로 아이폰에 클릭터를 사용하고 있는 시연 동영상입니다.




가장 우려되는건 내구성 부분인데, 과연 탄성도 높은 실리콘으로 된 팁이 얼마나 오래 갈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합니다. 뭐 이런 부분도 충분히 고려해서 제작이 되었겠지만요. 반면 그립감과 무게, 그 밖의 디자인에 있어서는 지금까지 사용해 본 터치펜들 가운데서도 최상위권입니다. 여기에 클릭감을 더하니 아주 좋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