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섹션/스타워즈 시리즈

스타워즈 팬무비의 세계 #10 - 스타워즈: 한 솔로 어페어 (The Han Solo Affair)

페니웨이™ 2008. 4. 21. 10:03
반응형


스타워즈 팬무비의 세계 #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대 [스타워즈]시리즈 중 가장 높은 작품성으로 평가받는 작품이라하면 역시 [스타워즈 Ep.5: 제국의 역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대를 초월하는 놀라운 비주얼은 물론이고, 충격적인 반전에 한 솔로와 레아 공주의 티격태격 로맨스까지 영화 장르의 재미를 모조리 갖춘 수작이지요.

특히나 영화의 끝부분에 한 솔로가 제국군에 붙잡혀 탄소냉동되기 직전, 레아가 "사랑해요(I love you)"라고 말하자, 한 솔로가 "알아요(I know)" 하면서 대답하는 장면은 영화 역사상 가장 로맨틱한 명대사로 기억될 정도입니다. (놀랍게도 'I know'란 대사는 원래 각본에는 없던 것으로서 한 솔로 역을 맡은 해리슨 포드가 즉흥적으로 구사한 애드립이라는군요^^) 그만큼 한 솔로라는 캐릭터의 매력이 가장 빛을 발한 작품이도 하지요.

© Lucasfilm Ltd. All rights reserved


이번에 소개할 작품은 바로 [제국의 역습]에서 한 솔로가 탄소냉동이 된 직후의 상황을 그린 [스타워즈: 한 솔로 어패어]라는 작품인데요, 실은 팬무비라기보다는 일종의 광고용 프로모션으로서 [스타워즈]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레고'사의 작품입니다. 당연히 [한 솔로 어페어]에서는 주인공이 실제 배우가 아닌 레고 인형이 등장하며,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일단 인트로 자막을 보실까요?


© The LEGO Group/ Spite Your Face Productions. All rights reserved.



스타워즈 에피소드 5 1/2 : 한 솔로 어페어

때는 저항군에게 있어 혼란의 시기였다.

베스핀 행성의 높은 곳에 위치한 구름도시에서 한 솔로는 다스 베이더의 군대에게 붙잡혀 탄소냉동이 되고 만다.

바운티 헌터인 보바 펫이 자바 더 헛에게 솔로를 데려갈 준비를 하는 동안, 저항군은 그들의 동료를 구출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




[한 솔로 어페어]의 내용은 무척 단순합니다. 즉 한 솔로를 구하기 위해 R2D2가 기회를 만들고 추바카가 냉동된 솔로를 들고 도망을 치자, 제국군과 다스베이더가 우루루 쫓아가는가 하면, 다시 레아와 바톤터치를 해서 레아가 솔로를 들고 튀다가 다시 보바 펫이 중간에 인터셉트를 하고 또 추바카가 한참을 들고 뛴 것이 알고 봤더니 솔로가 아니라 다스 베이더였더라 ... 뭐 이런식으로 계속 레고로 만들어진 캐릭터가 한 솔로를 들고 왔다갔다하는 슬랩스틱 코미디를 선보입니다.

© The LEGO Group/ Spite Your Face Productions. All rights reserved.


그러나 최후에 웃는 캐릭터는 레아도, 추바카도, 다스 베이더도 아닌 보바 펫이라는거..^^ 비록 짧지만 한 솔로를 둘러싼 제국군과 저항군의 숨바꼭질이 무척이나 재밌고 코믹하게 펼쳐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레고로 만든 캐릭터가 어찌나 귀여운지~ 베이더 경의 깜찍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유일한 작품이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 The LEGO Group/ Spite Your Face Productions. All rights reserved.


[한 솔로 어페어]를 제작한 회사인 '네 얼굴에 침을 뱉어라 프로덕션 (Spite Your Face Productions)' 에서는 [Spider Man: The Peril of Doc Ock]이나 [Monty Python and the Holy Grail in Lego]을 비롯한 여러가지 레고 패러디 영화를 만들어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번 작품에는 루카스 필름에서 의뢰 및 제작비를 지원했다고 합니다.

© 2008 The LEGO Group. All rights reserved.


어떠세요? 사람들이 별거 아닌 것 처럼 보이는 '레고 스타워즈'라는 게임에 빠져드는 이유를 조금은 아시겠습니까? 이거, 은근히 중독된다니까요.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한 솔로 어페어]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The LEGO Group/ Spite Your Face Productions. 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Star Wars is a registered trademark of LucasFilm LTD.

* 참고 스틸: 스타워즈 Ep.5 (© Lucasfilm Ltd. All rights reserved), 레고 스타워즈(© The LEGO Group. All rights reserved.)
 
 
스타워즈 팬무비의 세계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