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자기기 리뷰

LG U+ wifi100의 보안 도우미, 무선랜 매니저

페니웨이™ 2010. 10. 18. 10:44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처럼 wifi가 흔한 시대에는 어느 건물에서나 쉽게 무선랜 신호가 잡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 신호 중 상당수는 어떠한 암호없이 신호의 세기만 충분하다면 지나가는 행인이라도 무선신호를 받아 사용할 수가 있지요. 사용자의 입장에선 고마울 따름입니다만 반면 원래의  ip사용자에게 있어서는 보안설정에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의식있는 사람이라면 무선신호에 보안암호를 설정해 외부인이 접근을 못하도록 철저히 차단하는게 정석이지요.


아마도 공유기를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admin 계정으로 공유기의 보안설정에 들어가 임의적으로 암호를 걸어주는 방법을 선택했을텐데요, 문제는 이 방법이 초보자에게는 조금 생소하기도 하거니와 저같은 귀차니즘의 소유자에게는 은근 귀찮은 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남이 쓰거나 말거나 암호를 걸어놓지 않은채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일 테지만요.

일반적인 공유기의 admin 계정 설정화면. 보안을 설정해 주는 메뉴들이 있지만 귀찮기도 하거니와 경우에 따라서는 초보자들이 건드리기가 쉽지 않다.


LG U+ wifi100 서비스는 보안설정에 있어서 비교적 쉽고 안전한 방법을 사용자에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공유기를 많이 다뤄보신 분들이라면 주소창에 '192.168.123.254'를 치면 admin 계정의 설정창이 뜨는데, 이곳에서 기본적인 보안설정 및 네트워크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이건 뭐 다른 공유기와 크게 다를 것이 없지요.


이것이 귀찮은 분들은 LG U+에서 제공하는 wifi100 무선랜 매니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LG U+ 홈페이지에 가시면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고,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우선 wifi100 무선랜 매니저를 다운받아 인스톨 한 뒤 실행을 하면 내 AP를 등록하라는 창이 뜹니다. 내 공유기의 MAC 넘버와 시리얼 넘버를 넣으면 공유기의 세팅을 위한 작업이 끝납니다.


그런 다음 무선랜 암호변경을 눌러주면 현재 쓰고 있는 암호를 다른 암호로 변경하거나 보안규칙설정 (WEP 이나 WPA2PSK), 암호방식 등을 아주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지요. wifi100 공유기는 공장세팅시 시리얼 번호의 뒤 10자리로 맞춰져 있기 때문에 행여나 생각없이 박스를 버렸거나 했을 경우 번호가 노출될 가능성이 미약하게나마 있으므로 개인별 암호를 따로 지정해 주는게 현명합니다.


무선랜 매니저에서는 초보자도 admin 계정으로 들어가는 일 없이 아주 손쉽게 wifi의 보안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ip주소라든가, 무선랜카드의 802.11N 지원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죠. 좌우지간 귀찮거나 어려운건 딱 질색인 분들이라면 wifi100의 편리한 무선 지원서비스를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